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워드로 본 오늘 11월 25일(금)

썰전 문재인, TBS 교통방송, 블랙프라이데이

키워드로 본 오늘의 이슈를 구독해 보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SNS

7:00 누적

8:10

변동

7:00 누적

소율(4)

노사봉

↑657

소율(4)

설리(4)

로스쿨(3)

문희준(4)

유지

↑258

문희준(4)

소율(4)

이집트 고대도시(2)

설리(3)

소율

↑69

썰전 문재인(3)

장시호 SNS(3)

장시호 연예인(2)

맨유 페예노르트(2)

최형우

↑84

유지(3)

스팀(4)

ai(1)

유로파리그(3)

문희준

↑84

최형우(2)

비아그라(4)

뇌우천식(1)

아마존(3)

오늘의 운세

↑39

설리(3)

최순득 연예인(2)

엔씨소프트(2)

외모지상주의(2)

썰전

↑39

블랙 프라이데이(4)

최재경(4)

썰전 문재인(1)

썰전(3)

해피투게더

↑81

노사봉(2)

콜드플레이(4)

AI(1)

블랙프라이데이(3)

국제유가

↑117

노희지(1)

일본지진(4)

썬코어(1)

최형우(2)

예비군

↑84

아마존닷컴(1)

하이퍼유니버스(4)

이집트(1)

 

1. 썰전 문재인

어제 JTBC 시사교양 프로(?) 썰전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화로 인터뷰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같은 시간대 지상파 인기 예능 방송인 해피 투게더가 4%의 시청률로 굴욕을 당했다고 하고요.
문 전대표의 출연에 대해 사람들의 반응이 더 자주 자신의 주장을 TV에서 볼 수 있었으면 한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네요.

문재인을 싫어하는 대다수 사람들이 그의 주장을 한번도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간 소위
언론이라고 하는 곳에서 왜곡 보도를 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직접 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더 자주 마련하면
문재인 본인은 물론 정치에 대한 판단을 해야 하는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겠지요.

유시민은 문재인 전 대표를 정말 존경하는 듯하네요. 표정으로 보여요.


어제 대선 지지율 1위의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의 썰전 출연으로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결과 24일 밤 방송된 '썰전'은 8.565%(이하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고하네요.
이는 지난주 방송분의 8.285%보다 0.28%P 상승한 성적으로 종편으로써는 이례적입니다.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예능프로그램인 SBS '자기야'가 7.7%, KBS 2TV '해피투게더3'가 4.4%, MBC '미래일기'가 1.2%의 성적을 거둔 것에 비춰볼 때 '썰전'의 성적은 놀라운 것이네요.

이날 방송된 '썰전'에서는 국정농단 파문에 대해 검찰이 내놓은 공소장에 대한 분석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의 전화연결, 엘시티 비리의혹 파문 등이 주제로 다뤄졌습니다.

방송 진행도중 유시민이 갑자기 문재인과 전화통화를 제안했고 전화가 연결되자 전원책은 문재인 전 대표에게 헌법에 명시되지 않은 하야 주장을 왜 먼저 하는가"라고 질문을 했습니다.

이에 대해 문재인은 "압도적인 하야 민심을 보면 국민들이 대통령에게 권력을 위임한 것을 철회한 것이라 본다."면서" 하야라고 표현하지만 사실 대통령은 사임하는 것이 맞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엘시티 비리사건에 대해서는 문재인 자신과 야권의 누구도 그런 위치에 있었던 적인 없었다고 일축했다네요. 캭 사이다~~

       

2. TBS 교통방송

해당키워드가 있었다가 없어졌네요. 이제는 최순실이 하다하다 국방과 관련된 문제까지 개입했다는 주장이 나왔네요.
국방 비리야 이미 썩은 것 알고 있지만 그 결과가 온 나라에 영향을 미칠만한 중대 사안인데 이것이 사실이라면 국가내란죄에 준하는 것 아닌가 싶네요.
한 개인의 부정한 목적 의식에 따라 나라 전체의 운명이 좌지우지되고 있었고 지금도 그 여파가 남아 있다는 생각에 식은땀이 나네요.
이 주장이 틀렸기 만을 바래봅니다.

안민석 의원은 또한 페이스북에 "최순실의 무기거래 비밀의 열쇠를 쥐고 있는 내부자가 갑자기 사라졌다. 무슨 일이라도? 진실이 묻힐까 걱정된다"라는 글을 올렸다고 하네요.

최 씨가 사드 도입에 개입했다는 말도 나왔네요. 24일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24일 오전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지난 6월 최순실씨가 록히드마틴 회장과 만난 것으로 알고 있다"사드(THAADㆍ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도입에 최씨가 개입했을 가능성을 폭로했다네요.

그는 "최씨와 록히드마틴을 연결해준 인물이 현 정권의 외교안보분야 실세"라며 "이 인물이 6년 전 미국에 체류할 당시 록히드마틴에게 2년간 체류비를 지원했다"고 전했다. 

앞서 주진우 시사인 기자도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드는 최순실의 작품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면서 의혹을 제기한 바 있기도 합니다.

해당 인물이 전직인지 현직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그건 밝힐 수 없다"고 답을 피했습니다. 

안의원은 "최순실이 지금까지 해먹은 것은 사드와 비교하면 껌값"이라며 "사드로 인한 커미션을 생각해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국정농단 사태의 실마리를 풀기 위해 국회에서는 나름의 노력을 하고 있으나 국민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엔 역부족이다는 생각입니다.

이로 인해 탐사보도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에 기대를 걸게 되네요. 지난 방송 이후 국민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의혹을 정면으로 치고 들어가
쟁점화함으로써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3. 블랙프라이데이

예전 같으면 한껏 들떠서 며칠 전부터 열심히 검색하고 있었을 텐데 올해는 그럴 여력이 없네요.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같은 상태일 것 같아요. 나라가 풍전등화인데 그깟 미국의 쇼핑 할인이 대수일까요?
어쨌든 전통의 쇼핑 명절 블랙프라이데이가 돌아왔습니다. 이미 고대 하셨던 분들은 쇼핑 목록 작성 끝내셨겠지요?ㅎㅎ
오후 2시부터 달려볼까요?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마지막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 진행되는 대규모 세일행사로, 대부분의 미국 유통 기업들이 참가해 최대 90%에 달하는 할인을 제공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면서 미국 내 소비자들은 물론 국내 소비자들 역시 기대하고 있지요.
직구를 통해 저렴한 상품을 직접 살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 유통업계 역시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치기 때문이죠

국내 최대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post.malltail.com)' 등 관련 업체들은 태블릿PC, TV, 청소기 등 가전제품의 경우 올해 '블프(블랙프라이데이)'에서도 여전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합니다..

정부가 지난해 6월부터 해외 직구 장려 차원에서 200달러(배송비 포함) 이하 직구 품목의 관세를 면제하는 '목록통관' 대상을 늘린 영향으로 소형가전제품들의 직구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데다 전자제품의 블프 할인율도 최대 60~80%에 이를 만큼 높기 때문이죠.
실제로 태블릿PC의 경우 지난 6월 몰테일 배송 건수가 올해 1월의 2.4배까지 뛰었고, 지난해부터 직구족들은 꾸준히 초고화질(UHD) TV를 사들이고 있다.

태블릿PC와 TV의 경우, 국내에서 소문난 이른바 '가성비(가격대비 성능)' 좋은 품목들을 아마존·프라이스(Frys)·델(Dell) 등의 사이트에서 노려볼만하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원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어요. 그만큼 블랙프라이데이, 직구가 일반화됐기 때문이겠죠?

 

 

기타

뇌우천식

호주 멜버른에서 천둥을 동반한 폭우 때 발생하는 천식, 일명 '뇌우 천식'(thunderstorm asthma) 환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최소 4명이 사망하고 3명이 위중한 상황이라고 호주 언론이 24일 보도했습니다. 지난 21일 밤 폭우와 함께 천둥이 치면서 천식 환자들을 비롯해 수많은 사람이 병원으로 몰려들었다고하네요.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뇌우 천식을 이유로 병원에서 처치를 받은 사람만도 약 8천5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폭우와 함께 나타나는 천둥은 호밀 꽃가루가 습기를 빨아들인 뒤 폭발하게 하고, 여기서 나온 작은 입자들이 폐 속으로 들어가 특히 천식 환자들을 위험에 빠트립니다.
이번의 경우 고통을 겪은 사람 중 거의 3분의 1은 전혀 천식을 앓아본 적이 없을 정도로 이례적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희준 소율

크레용팝의 소율이 문희준 씨와 내년 2월 결혼을 하게 됐다"고 문희준과의 결혼 소식이 들리네요. 그런데 문희준이 몇 살이더라?ㅋㅋ

 

장시호 SNS

장시호 SNS에 최순득 인맥 연예인들이 대거 나왔다고 하네요. 그 와중에 이규혁(빙상)은 장시호 아들을 가르치고 있어서 곤혹스럽겠네요. 해당 SNS는 3주전 폐쇄됐다고 합니다. 이 역시 안민석의원의 폭로로 시작됐나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