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급하게 뭔가 필요할 때는 흔하게 보던 것도 구할 수 없는 경우가 만은데요.

(전문 용어도 개X도 쓸때는 없다는 말이 있던가요?)


오늘은 급하게 아래아한글파일을 읽어야하는데 뷰어가 없는 경우 사용 가능한 무료 꿀팁을 공개합니다.

보통은 다뷰인디 같은 뷰어로 열리는 데 유독 아래의 파일 같은 경우는 열리지가 않더군요. 

이런 경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네이버 워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아래아한글 뿐만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오피스 파일을 열고 편집,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실조로 열수 없었던 아래아한글 파일입니다.



1. 먼저 네이버 계정이 있는 경우 네이버 클라우드로 들어가서 해당하는 파일을 읽어들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클라우드라고 치셔도 되고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아래 메뉴에서 선택하셔도 되죠.

   네이버 클라우드는 간단하게 생각하셔서 온라인에 있는 하드디스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워드와 엑셀등이 깔려있다고 생각하시면 더 쉽게 이해 하시겠네요.

   물론 용량은 요즘 하드 디스크들 처럼 무지막지하게 테라 단위는 아니지만 왠만한 문서등은 저장 가능합니다.


   무료로 쓰는 일반계정도 30기가가 제공되니까요.




2. 네이버 클라우드에 로그인하셨으면 올리기 버튼을 이용해서 일단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여기까지는 쉽게 따라오셨을 겁니다. 올리기로 업로드한 파일을 네이버 워드로 열어줍니다. 

   파일을 선택한 다음 네이버워드로 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문서가 열린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히 파일을 확인하신 후에 변환을 원하시면 왼쪽의 파일 메뉴의 하위 메뉴중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유사합니다.

   다만 이 경우는 내 PC에 있는 파일을 온라인에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로 잠시 업로드 해서 처리한 이후에 

   다시 내 PC로 저장하거나 클라우드에 그대로 저장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4. 좌측에 있는 파일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파일형식으로 저장가능합니다. 

  네이버 워드 자체 워드 포멧인 NDoc,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파일 포멧인 DOC와 DOCX로 저장가능하며,

  Txt 와 PDF로도 변환가능합니다.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한 이후에 필요한 경우 내 PC로 내려받기 해서 변환된 파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 방식만 알아도 대부분의 오피스 파일은 처리가능하겠지요? ㅎㅎ


 그럼 다음번에는 다른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